매일신문

"갑자기 '소나기'" 서울·경기 호우주의보 발효 지역 확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은 27일 오후 8시를 기해 이 시각 서울 동북권을 제외한 서남권·서북권·동남권지역 및 경기도 의왕·안양·고양·과천 지역에 대해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후 7시 10분을 기해 서울 서북권 및 경기도 고양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첫 발효된 데 이어, 점차 인근 지역으로 호우 특보가 확대된 모습이다.

이날 저녁 이들 지역을 중심으로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를 피하기 위해 분주한 시민들의 모습이 확인된 바 있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강우량이 6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10㎜ 이상일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부터 현재까지 강수량은 5~30mm이다.

총 예상 강수량은 20~70mm.

한편, 기상청에서 나눈 서울 4개 권역은 다음과 같다.

▶동북권(노원구, 성북구, 중랑구, 광진구, 동대문구, 도봉구, 강북구, 성동구)
▶서남권(강서구, 관악구, 양천구, 구로구, 동작구, 영등포구, 금천구)
▶서북권(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동남권(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강동구)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