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최고혁신단체장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 단체장 중 유일하게 '최고혁신단체장상' 수상
코로나19 대응, 지역 발전 등에서 공로 인정 받아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구 남구청 제공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구 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청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인 부문에서 조재구 남구청장이 '최고혁신 단체장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자치제 시행 30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은 지역 발전에 공로한 지자체와 단체장, 공무원 등에게 주어진다. 개인 부문에서 단체장 8명이 최고혁신 단체장상을 받았고, 대구경북에선 조 청장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난해 남구에선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했다. 이런 상황에서 남구는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공무원과 집단발생 대응 전담팀, 특별방역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 내 확산 내 빠르게 대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선정과 3차 순환도로 개통, 앞산관광클러스트 조성, 대구대표도서관 건립 유치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페이스북 창립자는 '혁신은 빨리 움직이고 많은 것을 시도하는 것'이라고 했다"며 "이 말처럼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남구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