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故박동준 패션철학 계승할 디자이너 발굴"…2022 박동준상 패션 부문 응모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월 15~31일 박동준기념사업회 온라인 접수
상장·상패와 함께 상금 2천만원 수여

2022 제3회 박동준상(패션) 응모 포스터. 박동준기념사업회 제공
2022 제3회 박동준상(패션) 응모 포스터. 박동준기념사업회 제공

(사)박동준기념사업회와 매일신문사가 공동으로 2022 제3회 '박동준상'(패션 부문)을 시상한다.

박동준상은 패션·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사랑과 사회봉사의 삶을 실천한 고 박동준 선생의 40년 패션 철학과 정체성을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패션인 발굴을 목표로 한다.

1951년 대구에서 태어난 고인은 1972년 '코코 박동준'을 연 것을 시작으로 40여년간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지역 후학 양성에도 힘썼다. 피앤비아트센터 분도갤러리를 운영하는 등 지역 패션과 미술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자사 브랜드를 보유한 한국인 패션 디자이너로서 박동준 패션 철학과 디자인 연계성, 지속가능한 업력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패션 관련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서 응모자 가운데 ▷작품성 ▷디자인 ▷가능성 ▷활동성 기준으로 서류 및 작품 적합성 검증을 거쳐 1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5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된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11월 10일 대구 갤러리분도(대구 중구 대봉1동 동덕로 36-15)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2천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전시회 또는 패션쇼 개최 특전도 주어진다.

응모를 원하는 이는 3월 15일(화)부터 같은달 31일(목)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 ▷브랜드 소개서 ▷활동계획서 ▷최근시즌 룩북(영상포함) ▷사업자등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제출 서류를 갖춰 박동준기념사업회로 온라인 접수(www.pakdongjun.co.kr)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박동준상 담당자(pdjmf@naver.com, 053-426-5615)에게 문의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