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 전문 비임상시험 수탁 연구기관(CRO) ㈜프리클리나(대표이사 강영모)는 6일 신약개발 기업 온코크로스(대표이사 김이랑)와 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리클리나는 자가면역질환 및 염증 질환의 환자-유래 세포 시험 및 동물 모델 시험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에 특화된 통합 플랫폼을 보유한 비임상시험 서비스 수탁연구기관이다. 온코크로스는 AI 플랫폼 기반의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전사체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파이프라인의 연구 개발 및 제약 회사와의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온코크로스는 아토피 치료제를 비롯해 연구·개발 중인 초기 단계 신약 후보 물질 검증에 프리클리나의 전문 지식과 동물모델시험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프리클리나는 국내 유일의 면역질환 전문 비임상 CRO로서 아토피 등 면역질환으로의 적응증 확대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업체 관계자는 "온코크로스의 신약 파이프라인 창출 능력과 프리클리나의 면역질환 비임상시험에 관한 풍부한 전문 지식을 결합함으로써 혁신적인 신약 후보 물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택배 멈춘 새벽, 시작도 못 한 하루…국민 분노 치솟는다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원전 재가동 없이는 AI 강국도 없다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