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는 최근 산림비즈니스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에 참여한 성인학습자 43명은 교육을 통해 자생식물의 생태적 특성과 다양한 활용방법을 익혔다. 나아가 약용식물을 재배·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습득했다.
윤연실(20학번) 성인학습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생식물의 특성에 따른 재배와 관리, 활용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다"고 했다.
이향주 강사는 "미세먼지와 코로나19에 야외활동이 제약되면서 최근 반려식물에 관심이 높아졌다"며 "특강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가정과 주변 공간을 이용해 식물과 함께하며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센터는 '와인 소믈리에 자격과정'을 운영했다. 글로벌 시대에 맞춰 와인 수요가 커지면서, 호텔과 와인샵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한 와인 서비스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기획됐다. 학습자들은 와인 이론을 비롯해 테스팅 도구를 사용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소믈리에로서 기본 소양과 매너를 익혔다.
이후소 성인학습자(메디푸드HMR산업학과·1학년)는 "와인 테스팅 과정을 통해 평소 몰랐던 와인 맛에 풍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이희수 교수는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더불어 다양한 실무역량 중심의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