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기업인력애로센터 일자리매칭플랫폼(job.kosmes.or.kr).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는 중소벤처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비법까지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취업 컨설팅 지원은 일자리커플매니저와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에게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 등을 알려주고 우수 중소벤처기업과의 매칭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올해 새로 개통한 기업인력애로센터 일자리매칭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에게 인공지능 추천 매칭, 모의면접, 인‧적성 검사 등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취업 매칭 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 재매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준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장은 "중소벤처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양질의 취업 컨설팅 지원과 우수 기업 정보제공 등으로 구인구직난 해소에 적극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경북 구미 임수동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 전경. 매일신문 DB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