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은 '과학'을 주제로 전시, 탐사, 체험, 강연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산도서관은 국립대구과학관과 협업해 7월에는 민물고기탐사, 10월에는 별자리 탐사, 11월 철새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특별기획전 '우리 그림, 우리 생물' 전시가 진행된다. 우리 선조들의 자연사상과 당시 자연환경을 엿볼수 있는 기획전이다. 그림에 표현된 곤충 표본도 함께 전시되며 다양한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산도서관 공룡탐사대는 지질전문가와 함께 대구경북의 공룡발자국을 탐사하고 화석단지를 방문해 직접 화석을 발굴 탐사하는 프로그램이다. 6~7월에는 주말 가족 화석 산지 탐사 프로그램을 통해 포항, 울산, 감포, 울진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오는 22일 오후 7시에는 경북대 황의욱 교수와 이학 교수를 초청해 '인간vs기계'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청중들과 함께하는 토론 시간도 마련됐다.
7월에는 뇌과학자인 장동선 박사와 김대수 카이스트 교수가 뇌과학을 주제로 진행하는 강연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고산도서관은 과학교실, 과학캠프, 이야기가 있는 코딩 등 프로그램을 여름방학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053)668-1900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