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대구역에 ‘대구은행 어깨동무 라운지’ 개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코레일 대구경북본부-대구시-DGB대구은행 MOU 체결
비즈니즈 미팅, 소상공인 창업 및 교육 공간 등으로 활용

코레일 대구경북본부는 26일 '대구은행 어깨동무 라운지'를 동대구역에 마련하고 개소식과 업무협약식을 동대구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어깨동무 라운지'는 지역민과 지역 소상공인, 지역 기업인의 비즈니스 미팅 공간 제공을 위해 운영되며, 동대구역 2층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에 자리한다.

라운지는 비즈니즈 미팅 공간뿐만 아니라 휴대폰 무료 충전 및 카페 셀프바,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상담창구, DGB대구은행 포토존, 지역 소상공인 창업 및 교육 공간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코레일 대구경북본부와 대구시, 대구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내빈소개, 축사, 라운지 소개,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두형 코레일 대구경북본부장은 "동대구역 이용객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코레일이 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