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3학년 임경준 학생이 최근 KOSPO(한국남부발전)와 교육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영남권)이 주관한 '제3회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 청소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최근 국내외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11일 대회가 진행됐고, 지난달 심사를 거쳐 시상식은 지난 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2 부산 사이버보안 콘퍼런스와 함께 개최됐다.
임경준 학생은 우수한 사이버보안 능력을 바탕으로 경기도에 있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학생들과 한 팀을 이뤄 전국 청소년부의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1위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
임경준 학생은 "학교에서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과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학교 덕분에 익힌 사이버보안 관련 전공 지식을 후배들에게도 아낌 없이 전해주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유현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사이버보안과가 없는 학교임에도 학생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과정과 전공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로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상을 이롭게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이란 학교 인재상에 걸맞게 전공 실력과 인문학 소양을 두루 갖춘 학생을 기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