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대 간호과 학생들, 추계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한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전원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천대학교 제공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난달 28일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주관 '2022년 추계학술대회'에서 모두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서원대학교에서 '학습자는 왜 공부를 싫어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 추계 학술대회에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모두 3개 팀이 참여했다.

김천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비대면 실습을 경험한 간호대학생들의 임상수행능력, 취업불안 및 진로준비행동'(강아랑, 박소희, 신지혜, 오윤아, 우희주, 장현지), '대학생의 음주동기 및 음주실태가 음주문제에 미치는 영향'(안혁주, 이정수, 정현진),'간호대학생의 그릿(Grit), 학업성취도 및 비판적 사고와의 관계'(김민준, 장동현, 최승재, 양정현, 전지영)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학생들의 논문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의 이직률 상승 문제, 졸업 이후 전문직 간호사로서 성공적인 취업 등에 대한 연구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학술대회에 참여한 이정수 학생은 "학부생으로서 연구 활동과 학회 참여로 뜻깊은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논문 주제 선정부터 발표까지 좋은 결과로 이끌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