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24일 목요일(음력 11월1일)>

쥐띠(子)

▶36년생 갑자기 자금상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물건을 아껴쓰는 검소한 생활을 해요.
▶48년생 표현의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마음이 급한 나머지 막말을 했다가 크게 후회해요.
▶60년생 고생을 사서 하는 것 같아요. 의욕이 넘쳐서 밤낮 가리지 않고 너무 무리하네요.
▶72년생 철부지 애들처럼 꾀를 부리는데요. 좋은 아이템이 있어도 혼자서는 꽤 힘들어요.
▶84년생 실력만 믿고 회사나 조직에 깝죽되다 나중에 큰 코 다쳐요. 무모함을 버리세요.

소띠(丑)

▶37년생 능력없는 사람들이 버린 것이 나에게는 귀한 보석이 되니 주변을 잘 살피세요.
▶49년생 전문가의 마인드, 명품자존심을 가지고 있네요. 그것으로 자기 것을 브랜딩해요.
▶61년생 변함이 없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당신은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기 충분해요.
▶73년생 예민하고 꼼꼼하고 결벽증의 증세로 인해서 하루도 마음이 편할 날이 없네요.
▶85년생 애교나 유혹도 능력입니다. 자신의 일의 성과를 위해서 능력을 발휘해 보세요.

범띠(寅)

▶38년생 변칙을 써서 살아온 인생이네요. 이제는 정직하게 삶들을 살아보도록 하세요.
▶50년생 나를 따라서 함께 투쟁하기를 원해요. 의욕적으로 할 만한 것을 찾은 것 같아요.
▶62년생 노는 게 노는 게 아닌 사람입니다. 매사 창의성이 발휘되어야 하는 사람이네요.
▶74년생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적정 타협점을 찾아서 최고의 결실을 이루어봐요.
▶86년생 말과 행동으로 인해서 시비구설이 생기고 협의를 위해서 비용이 생기게 되네요.

토끼띠(卯)

▶39년생 지금 있는 곳이 답답한가요? 집안에만 있지 말고 집 밖으로 산책을 떠나보세요.
▶51년생 가족에 대한 애착이 커요. 하지만 가족은 나에 대한 애정이 없어 보여 서운해요.
▶63년생 나는 큰 성취의 뜻보다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작은 꿈이 더 소중한 사람입니다.
▶75년생 끈기가 부족해서 중도포기가 생겨요. 단기간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도록 해요.
▶87년생 삼각관계로 인해서 골치 아픈 일이 생겨요. 관계정리를 잘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용띠(辰)

▶40년생 낭만을 추구하는 소박한 삶을 사는 게 꿈이예요. 가족이 옆에 없다면 힘들어요.
▶52년생 이상과 현실을 혼동하지 마요. 이상대로 다 이룰 수 없는 게 현실임을 자각해요.
▶64년생 마음속의 답답함과 우울감이 나타나 예민해져 있네요. 기분 전환이 필요합니다.
▶76년생 핀잔을 주고 사람들을 비판하는 경향이 있네요. 그러고 미안함 때문에 힘들어요.
▶88년생 세심한 것을 챙겨주는 이성이 좋아요. 내가 늘 해줬는데 받으니 너무나 좋네요.

뱀띠(巳)

▶41년생 섭섭한 마음이 들면 바로 의기소침해지네요. 섭섭하다고 말을 해야지만 풀려요.
▶53년생 타인을 배려하다 오히려 내입장이 곤란해졌어요. 자기 실속부터 먼저 챙기세요.
▶65년생 무방비상태에서 갑자기 내게 시선이 집중되었어요. 놀라움 반 신기함 반이예요.
▶77년생 화합하고 즐기기 위해 사람들을 모으고 있네요. 당신의 애쓰는 모습이 멋있어요.
▶89년생 미래를 기약하기 위해 오늘은 참기로 했어요. 나중에 더나은 내모습을 상상해요.

말띠(午)

▶42년생 정신이 맑아지면서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현명한 방법을 찾네요. 현인이십니다.
▶54년생 나름 생산적인 일을 하기 위해 나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찾느라 궁리하네요.
▶66년생 문제의 상황에 내가 주도적으로 관여하면서 갈등을 풀고 해결하는 역할을 해요.
▶78년생 당장의 쓰임은 없지만 다음을 위해 간직하고 지켜야 할 것이니 지금은 참아요.
▶90년생 하려고 하는 일에 실수가 있어도 뒤에서 다 처리를 해주니 든든한 마음이예요.

양띠(未)

▶43년생 내자리를 아무런 불평없이 내주고 공유해도 될 만큼 든든한 사람을 만나게돼요.
▶55년생 주변의 시선을 받게 됩니다. 내모습이 파격적일 수도 있고 괴이할 수도 있어요.
▶67년생 나의 선택에 대해 혼란을 느끼나요? 내가 가는 방향성은 틀리지 않았답니다.
▶79년생 내가 목표하고 계획한 대로 가고 있어요. 그렇다면 욕심을 조금 내봐도 좋아요.
▶91년생 협조하면 두배이상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어요. 동의나 협조가 너무나 간절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너무 날로 먹을 생각을 하면 오히려 화를 입습니다. 애쓴 만큼 얻을 수 있어요.
▶56년생 나의 역할이 커졌네요. 중대한 선택권까지 주어지게 되니 신중에 신중을 기해요.
▶68년생 더 높이 날기 위해서 대비책을 준비하고 에너지를 축적하며 쉬어가야 합니다.
▶80년생 예상치 못한 도움을 받게 되네요. 공짜로 받게도 되고 주기도 하는 상황들이죠.
▶92년생 비젼 제시를 위해 잠시 공백기에 접어들었어요. 시험준비, 투자계획을 해보세요.

닭띠(酉)

▶45년생 나의 매력이 한껏 발산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오해를 살만한 행동은 삼가세요.
▶57년생 왠지 오늘은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진지함이 생기고 고민이 많아집니다.
▶69년생 고대하던 일이 결과로 보답하고 있네요. 합격이나 승진의 소식이 들려옵니다.
▶81년생 쉬고 놀고 여유를 부려도 경제적 문제가 생기지 않네요. 아주 편안한 날이네요.
▶93년생 처우도 좋고 환경도 좋은 곳을 찾았어요. 이곳에서 내 인생을 맡겨도 될 듯해요.

개띠(戌)

▶46년생 내가 온몸을 다해 집중하고 몰두해야 할 일이 생겼어요. 건강 챙기면서 하세요.
▶58년생 지금은 나설 때가 아닙니다. 오히려 나섰다가 더 큰 화를 입을 수도 있으니까요.
▶70년생 나를 위한 든든한 빽을 만난 듯, 자신이 하려던 일에 더 박차를 가하도록 해요.
▶82년생 나를 한번 보완하고 더 좋게 업그레이드하는 시기가 왔네요. 자신을 돌아보세요.
▶94년생 머리 회전이 잘 돼요. 자신에 대한 자기 설명서를 만들고 실천해보도록 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내가 가진 에너지와 열정을 다 소진해서 지칠 수 있어요. 몸 생각하며 궁리해요.
▶59년생 내 뜻대로 내가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야 합니다.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려요.
▶71년생 각자의 길을 가되 서로 협조하고 견제하며 살아간다면 1석2조의 혜택을 받아요.
▶83년생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포부를 다지는 시기가 왔네요. 지금 현실에 만족하지마요.
▶95년생 나의 매력을 알아보고 제의 제안들이 들어와요. 캐스팅과 스카웃이 쏟아집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