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인천의 역사 문화를 소재로 한 웹툰 '열국 스캔들'이, 아이나무툰, 딜리헙, 포스타입 등 국내 웹툰 플랫폼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열국 스캔들'은 2022년 인천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로 미추홀국 건국설화와 비류백제 시조설을 소재로 하는 팩션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며, 주요 소재인 미추홀은 과거 인천에 실존했던 도시국가로, 이 미추홀의 건국 설화와 비류 백제시조설을 바탕으로 혼란했던 열국시대(초기 삼국시대) 속에서 피어난 사랑과 복수를 웹툰과 무빙툰으로 흥미진진하게 풀어내었다.
기존 웹툰에 성우들의 연기와 함께 풍성한 OST가 어우러진 무빙툰으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주인공 애소월은 인기 성우 "민아"가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독자들의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유명 국악인 "박애리"의 '수아', 빅마마 "박민혜"의 '빈자리' 그리고 걸그룹 "버가부"의 'Bonita' 총 3곡의 OST도 정식 음원 유통을 앞두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삼천만을 기록한 글로벌 걸그룹 버가부가 출연하는 미추홀국 건국사에 관한 유튜브 콘텐츠도 역사/인문학 유튜브 채널 '쏨작가의 지식사전'을 통해 공개 될 예정으로 '열국 스캔들'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재 '열국 스캔들' 공식 SNS에서는 웹툰 공개 기념을 위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웹툰 시장 속 이색 SNS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열국 스캔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툰 공개 전 '기대평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 중이다. 상품으로는 오두방신 모찌인형 세트, 오두방신 키링인형 세트 등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