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32회 한국아동문학상에 김종헌 평론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종헌 대구교대 연구교수, 아동문학평론가
김종헌 대구교대 연구교수, 아동문학평론가

제32회 한국아동문학상에 김종헌 평론가가 선정됐다.

한국아동문학인협회는 제32회 한국아동문학상 평론 부문에 김종헌 평론가의 '포스트휴먼 시대 아동문학의 윤리'를 선정했다. 동시 부문 수상작으론 정혜진 시인의 '우리 곁엔 병원이 있어'가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평론집 '포스트휴먼 시대 아동문학의 윤리'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아동문학에 대한 평론을 묶은 것으로 아동문학의 쟁점과 대구지역 아동문학의 현장을 분석한 비평집이다. 진영논리가 아동문단을 이분하는 비평의 행태를 지적하고, 중앙문학과 지역문학의 무게 중심을 달리 보는 것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담겼다.

심사위원들은 "김 평론가의 수상작은 아동문학이 지녀야 할 도덕과 윤리를 모색하고 있고, 아동문학이 나아가야 할 바를 원대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평론가는 2000년 아동문학 계간지 '아동문학평론'에 동시가 당선됐다. 현재 대구교대 연구교수로 있으며 지역에서 발행하고 있는 동시전문잡지 계간 '동시발전소' 편집주간을 맡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다음달 7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열린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