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물수첩] 김태형 경북교육청 부교육감 "학생 중심 경북 교육정책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육부 감사관,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등 역임

김태형 경북도교육청 부교육감
김태형 경북도교육청 부교육감

김태형(55) 신임 경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은 "교육청에서 첫 근무를 하게 됐는데 사명감이 더 남다른 것 같다"며 "교육감과 호흡을 맞춰 학생이 중심 되는 경북의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서울이 고향인 김 부교육감은 서울 동성고와 경희대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제40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1997년 공직에 첫 발을 내디딘 후 교육부 지방교육자치과장과 정책기획관실 기획담당관, 미래교육기획과장,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장, 교육부 감사관,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020년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