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은 '2023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의 작품 공모를 오는 2월 7일부터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미술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된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서양화 ▷한국화 ▷서예·문인화 ▷사진 ▷조각 ▷공예 ▷설치 ▷미디어 등 8개 분야다.
올해는 지역의 많은 시각 예술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년제 지원을 폐지하고 청년 작가들의 진입장벽을 해소하고자 청년 예비예술인들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자격은 청년의 경우, 만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최근 2년 이내 1회 이상 전문예술활동자료 증빙이 가능한 대구지역 시각 예술가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일반 지원자 기준은 작년과 동일하다.
신청방법은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 홈페이지(showyourart.or.kr)에 회원가입 후 공모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24일 오후 6시까지로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대여료 200만 원(저작권료 포함)과 전시 운영에 필요한 작품 운송, 설치, 보험 가입 등이 제공되며 4월부터 12월까지 공공기관, 의료기관, 민간기관 등(15개소 내외)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을 통해 우수한 작품들이 시민들에게 선보여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2023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 참여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or.kr) 및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 홈페이지(showyourart.or.kr), 예술인지원센터 SNS(인스타그램@daegu_asc,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