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구 달서구의회에서 '이 사람'의 문학관 건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이 사람'의 문학관 재건립 움직임에 시동을 걸었다. 대구가 낳은 민족시인으로,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시로 유명하며, 1919년 3·1운동 당시 서문시장 독립만세운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던 '이 사람'은?(힌트 3월 1일 자 매일신문 2면)
2.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인 '이것'은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서비스로, 공개 단 5일 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돌풍을 일으켰다. 인간과 비슷한 대화를 생성해 내기 위해 수백만 개의 웹페이지로 구성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전 훈련된 대량 생성 변환기를 사용하며, 대화 주제는 지식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답변 및 기술적 문제의 해결 방안 제시 등 매우 광범위하다. '이것'의 이름은?(힌트 2월 27일 자 매일신문 12면)

3. 지난달 27일 대한축구협회는 남자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이 사람'을 선임했다. 1990, 1994년 독일 국가대표팀 선수로 활약했으며,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는 한국을 상대로 2골을 넣기도 했다. 독일과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하기도 했던 이 사람은?(힌트 2월 28일 자 매일신문 20면)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