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3년 장학생 314명 선발, 4억2천만원 지급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하 장학회)는 8일부터 4월 7일까지 2023년 장학생 선발 신청서를 접수한다.

장학회는 올해 장학생을 지난해 대비 30명 증가한 314명을 선정, 장학금 4억2천400만원(지난해보다 3천만원 증액)을 전달한다. 장학금이 늘어난 이유는 초등학생 기회균등 전형과 중학생 기회균등 및 성적우수 전형을 신설했기 때문이다.

분야별 선발인원은 초등학생 특기 15명, 기회균등 9명, 중학생 특기 13명, 기회균등 및 성적우수 11명, 고등학생 87명, 대학생 179명이다. 1인(팀)당 장학금 규모는 초·중등학생 각 5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최대 300만원이다.

선발대상은 초등학생의 경우 예술‧체육‧과학 등 기능 분야에 소질과 능력이 뛰어난 자와 저소득 학생, 중· 고등학생은 학업 성적 또는 특기 분야에 대한 소질이 우수한 학생과 저소득 학생이다. 대학생은 신입생·성적우수·저소득·특기·지역대학생 전형 가운데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유형을 하나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영주시청 누리집(http://www.yeongju.go.kr) 또는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누리집(http://www.yjjhh.or.kr)에 게시된 2023년도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만 가능하다.

박남서 이사장(영주시장)은 "영주의 미래인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 환경조성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자격을 갖추고도 신청을 못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주위에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