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문화재단은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 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 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달성 생활문화 동호회 프로젝트는 달성군에 활동공간을 두고 있는 생활문화 동호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에 시작해 올해로 5년째 이어오고 있다.
문화재단은 지역 생활문화 동호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와 생활문화 프로젝트(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 전시 등의 자체 발표회) 수행 경비를 일부 지원하고 있다. 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연극은 물론 취미·여가 활동인 요리, 다도, 꽃꽂이, 발명품 개발 등 생활 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달성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이며, 동호회 간 연합지원과 신규동호회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최대 3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역량강화 유형은 최대 300만원까지, 발표활동 유형은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코디네이터의 프로젝트 기획 컨설팅 및 행정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을 바탕으로 최소 1회 이상(발표활동 유형은 최소 2회 이상)의 생활문화 프로젝트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수행하면 된다.
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결과발표회는 선정동호회들의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등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나 전화(053-668-4242)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
[야고부-석민] 여론 조사? 여론 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