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 모집

대구시, 팁스(TIPS) 도전 기업을 위한 운영사 초청 IR 개최
대구창업허브(DASH)를 통해 참여 희망기업 상시 접수 및 운영사 연계 지원

대구시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15일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팁스운영사를 초청해 2023팁스에 도전하는 9개 기업의 기술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하는 IR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9개 창업팀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선보이며 선정 가능성을 보였다. 팁스에 선정되는 스타트업은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포함해 멘토링, 해외 마케팅 등 최대 7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9개 사가 팁스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난해는 8개 지원팀이 연구개발지원금을 확보했다.

팁스 도전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번 IR행사 외에도 대구창업허브(DASH)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신청 기업에는 제품고도화, 브랜딩, 컨설팅 지원과 협약운영사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AI,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기술창업이 지역을 기반으로 해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비즈니스 모델부터 사업화 방안, 기술개발, 펀드 조성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