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가 15일 '상공의 날'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산업 발전과 수출 판로 개척 등 이끈 경제 주역 220여 명에 대한 산업훈장 등 표창이 전달됐다.
경북 지역 기업인들도 이날 산업포장 등 각종 표창을 받았다.
허용훈 ㈜건화이엔지 대표이사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허 대표는 2005년 경산지역에 자동차부품 제조회사를 설립한 후 기술개발과 선제적 투자로 전기차용 배터리 부품을 수주(총2천430억원), 유럽과 미국에 수출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영남공고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자동화 장비 등 시설과 연구개발에 투자를 계속 확대해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12건의 특허와 4건의 디자인 등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설립 이후 무분규 사업장으로 노사관계 안정화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산시키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포항〉우상윤 화일산기㈜ 전무이사, 윤창백 ㈜TCC스틸 책임 〈구미〉박배호 LIG넥스원㈜ 전무, 도천석 아주스틸㈜ 팀장 〈안동〉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L하우스 공장장, 노중희 (주)웰츄럴바이오 이사 〈김천〉이효규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천2공장장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
〈포항〉배효진 ㈜남부정밀 전무이사 〈구미〉김상훈 ㈜농심 상무, 김호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부장, 김구환 ㈜원익큐엔씨 부장, 이연욱 효성티앤씨㈜ 반장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