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학생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강좌를 선택해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고교-대학 연계 '꿈창작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꿈창작 캠퍼스'는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전문교과, 융합 교육, 기초직업 교육 분야 강좌를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기반을 활용, 고등학생에게 학교 밖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를 통해 10개 대학 31개 강좌를 개설해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꿈창작 캠퍼스'는 ▷정규 교육과정 교과목을 개설·운영하는 교과형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운영되는 창체형으로 나눠 운영된다.
교과형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전문교과를 개설하고 일반계고 2, 3학년 희망 학생들이 그 과목을 수강하면 진로선택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교과연계 프로그램이다. 올해 개설·운영될 교과형 강좌는 인간발달(경북대), 게임 프로그래밍(계명대) 등 2개 강좌이다.
창체형은 일반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융복합 분야 및 기초직업교육 분야 강좌를 개설해 그 분야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미래생명과학, 예비간호사 체험, 브런치 카페 메뉴 창업 등 29개 강좌가 영진전문대를 비롯해 10개 대학에서 개설·운영된다.
'꿈창작 캠퍼스'는 1기(1학기), 2기(2학기), 3기(겨울방학)로 운영되며, 1기 수업은 내달 4주차부터 오는 7월 1주차까지 주 2회(교과형 51시간, 창체형 36시간) 평일 방과 후 시간과 토요일에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1기 강좌 신청은 오는 21일 오후 5시부터 23일 오후 12시까지 대구공동교육과정(https://www.dge.go.kr/gongdong/main.do)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다른 자세한 사항은 대구공동교육과정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수강 신청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 밖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학교 교육과정의 유연성을 확보하면서 교육 기회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