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설명회'가 22~23일 양일간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영남이공대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취업과 학업의 이중 효과를 거두겠다는 의도로 시작됐다. 지역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이 협약 기업으로 취업하는 것은 물론 대학 진학의 기회도 갖게 되는 것이다. 학업을 이유로 퇴사할 일이 없고, 졸업 후 취업 걱정도 불필요하다.
영남이공대의 이런 노력은 지난해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 수상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우리 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401명을 우수 기업처에 연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도 대구공고 등 6개 고교를 시작으로, 구미여상 등 8개 고교,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등 9개 고교, 경주공고 등 19개 고교 등 네 차례에 걸쳐 총 42개 고교 590명의 고교생이 참여했다.
협약 기업인 스태츠칩팩코리아 역시 영남이공대의 일·학습 병행으로 입사한 학생들에게 ▷군 전역 후 정규직 전환 시 숙련직(테크니션) 전환 우대 ▷호봉 승급에 의한 연봉 인상 ▷재직자를 위한 각종 자격증(산업기사 및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 등에 나서게 된다.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힘쓰고 있는 영남이공대는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사회복지∙보육과 ▷i-경영·회계계열 등 6개 학과에 대한 일학습병행 과정을 운영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李대통령 "재정 적극적 역할 필요…씨앗 빌려서라도 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