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생애 주기별 인구 활력 정책을 한 눈에…87개 사업 수록한 안내서 발간

결혼에서 청년까지 대구시 및 각 구·군 지원 사업 87개 수록
민원실,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대구시 홈페이지에도 게시

인구활력정책 안내서는 대구시와 각 구·군에서 추진 중인 인구 활력 정책 87개를 담고 있다. 대구시 제공.
인구활력정책 안내서는 대구시와 각 구·군에서 추진 중인 인구 활력 정책 87개를 담고 있다. 대구시 제공.

지자체가 추진 중인 각종 인구 활력 정책 지원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서가 발간됐다.

대구시는 올해 시와 각 구·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인구 활력 정책 지원 사업을 총망라한 '2023년 대구시 인구활력정책' 안내서를 제작, 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안내서는 대구시가 추진하는 작은 결혼식 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아이조아카드 지원, 청년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등 32개 사업을 비롯해 각 구·군별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사업 등 87개의 인구활력 지원사업을 담았다.

안내서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청 및 구·군청 민원실,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에 우선 비치됐다. 또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 전자책(e-book) 형태로도 게시해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혁 대구시 정책기획관은 "심각해지는 저출산과 역외 인구 유출 문제 속에서 지역의 인구 감소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