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이달 1일 부터 30일까지 전 국민이 함께하는 '77억 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77억 보 걷기 챌린지'는 지난 2021년부터 우리나라 첫 번째 고속도로인 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된 1970년 7월 7일을 기념해 취약계층 아동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다.
77억 보가 달성되면 도로공사는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 5천500만 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해 취약계층 아동 1천100명에게 전달한다.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 on)' 앱을 설치한 뒤 '챌린지 탭'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챌린지 캠페인'을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의 걸음 수는 자동으로 누적되고 기부되며 15만 보 이상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목표걸음수인 77억 보를 거리로 환산하면 약 539만㎞로 지구 둘레를 131번 돌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이후 마스크 없이 즐기는 첫 봄 나들이 시즌에 맞춰 걷기 챌린지와 연계한 기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해 따뜻하고 든든한 나눔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