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다시 열린 봄 축제 반기는 나물 할매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EBS1 '한국기행' 4월 7일 오후 9시 35분

EBS 1TV '한국기행'이 7일 오후 9시 35분에 방송된다.

경남 하동 공설시장에 봄이 찾아왔다.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장터의 봄 축제를 4년 만에 다시 개최하기로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진다. 소쿠리 가득 봄나물을 담아 든 시골 할머니들이 장터로 향한다.

시장 상인들은 이날을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렸다. 이른 새벽부터 장터에서 선보일 봄향 가득한 쑥떡과 쑥버무리를 준비하는 떡방앗간 주인장의 얼굴에는 흥겨움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장터의 봄 축제를 가장 반기는 이들은 장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나물 할매들이다.

용돈벌이에 봄나물만 한 게 없다는 할머니들은 장터에 팔 나물을 캐느라 분주해진다. 장터에서 팔 나물을 캐느라 분주해진 김임순 할머니와 간만에 열리는 장터 소식에 남편 손한철 씨도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집에만 있어 답답했던 차에 모처럼 열리는 축제로 마음마저 말캉해진다. 마을 어르신들의 흥겨운 풍물과 함께 다시 시작된 하동의 설레는 봄소식이 무척 반갑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