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지난 13일 경북 안동 복주여자중학교에서 열린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이순호 안동교육장과 김종현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장, 복주여중 학생자치회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이 참여해 언어폭력의 심각성과 학교폭력 발생 시 조치 요령 등 안내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해 현장 중심의 예방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언어폭력 근절을 위한 어깨띠를 두르고, 등굣길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과 사이버폭력 예방 자료집을 전달했다.
또 임 교육감은 우리 땅 독도의 마스코트 동물인 '강치(독도에 서식하던 바다사자의 한 종)' 모양으로 제작된 책갈피를 전달하며 독도 교육의 중요성도 홍보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이자 당면 과제로 경북교육청은 앞서 발표된 교육부 학교폭력 근절대책과 연계해 실효성 있는 예방 활동과 중장기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