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법령·제도 등)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2023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교통·주택·의료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청년·경력 단절자·노인 등 취업 일자리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창업·영업활동 애로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규제 애로 등 총 5개 분야이다.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단순 민원이나 진정 또는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시 홈페이지(www.pohang.go.kr)-전자민원-규제개혁-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게시판, 우편, 이메일(sunflower91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는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를 심사해 다음달 중 우수 제안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 2명 및 장려 5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10만원을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개선안은 중앙부처와 담당 부서에 지속 건의해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