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법령·제도 등)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2023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교통·주택·의료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청년·경력 단절자·노인 등 취업 일자리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창업·영업활동 애로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규제 애로 등 총 5개 분야이다.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단순 민원이나 진정 또는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시 홈페이지(www.pohang.go.kr)-전자민원-규제개혁-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게시판, 우편, 이메일(sunflower91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는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를 심사해 다음달 중 우수 제안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 2명 및 장려 5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10만원을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개선안은 중앙부처와 담당 부서에 지속 건의해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장동혁 "결단하라" 요구에…조경태 "尹 털고가자는게 잘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