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엔에스로보텍, '친환경 재생에너지 복수 배터리 저장 기술' 특허 등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엔에스로보텍의 특허 기술 설명 그림
엔에스로보텍의 특허 기술 설명 그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엔에스로보텍은 최근 탄소중립 흐름에 맞춰 친환경에너지를 저장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의 연구팀은 '복수의 충전지가 구비되는 자가발전시스템의 충전전환방법 및 그 장치'를 개발, 지난달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엔에스로보텍 관계자는 "현재 태양광을 이용하는 시설들에는 하나의 배터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또 여러개의 배터리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배터리 하나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우리는 기존의 태양광 충전 배터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엔에스로보텍이 등록한 기술은 태양광 발전을 통해 남은 에너지를 별도의 배터리에 저장하는 작업과 완충된 배터리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작업을 구분해 운영되도록 시스템에서 진단 및 전환하는 기술이다.

회사 측은 "기존의 태양광 시설에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시설의 방전없이 2.5배 이상의 장시간 사용, 배터리의 수명, 효율, 안정성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엔에스로보텍은 세계적으로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의 소재 및 부품기술과 에너지를 수집하는 태양광 패널 기술이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기술이 갈수록 더 중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엔에스로보텍은 IOT기술과 로봇기술을 융합하는 기술을 적용해 한국환경공단과함께 개발한 환경측정소 원격제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