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포항 맨발로BI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맨발로 30선 웰니스 관광상품 기대

포항시 맨발로 BI
포항시 맨발로 BI

경북 포항시의 대표적 건강 브랜드 이미지인 '맨발로(路) BI(Brand Identity)'가 14일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

업무표장은 비영리 목적의 업무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상표를 말한다.

포항시는 간편 생활 운동인 맨발 걷기를 알리고 걷기 좋은 녹색도시 포항을 홍보하고자 맨발로 BI를 제작해 상표 등록을 추진했다.

맨발로는 생활권과 가까운 도시숲, 수변공간에 조성된 맨발 걷기가 가능한 포항의 산책로를 의미한다. '맨발로 BI'는 모든 길이 포항 그린웨이로 이어진다는 기본 모티브에 '길+사람+자연'을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특히, 발 모양에 나뭇잎 모양을 더해 자연 친화 이미지를 나타내고, 청량감과 함께 시각적 효과를 높여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는 맨발 걷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동해와 형산강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송도솔밭, 해도도시숲, 흥해 북천수, 천마지·오어지 둘레길 등 '맨발로 30선'을 선정한 바 있다.

또한, 맨발로 30선 주변에 세족시설, 먼지털이기 등 편의시설과 안내시설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상표 등록으로 남·북구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맨발 걷기 프로그램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맨발학교와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상표 등록으로 포항시가 건강 녹색도시로 주목받게 됐다"며 "그린웨이 프로젝트로 조성된 인프라를 통해 일상 속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도시숲은 물론 숲길과 물길을 조화롭게 연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