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체능 학생·학부모 궁금증 완전 해소… 예체능 입시설명회 열린다

대구시교육청, 2024학년도 '예체능 입시설명회'개최
8일 대구예담학교서 미술·음악, 15일 대구상원고에서 체육 
계열별 학과 설명 및 입시 전략 소개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대구 지역 예체능 계열 수험생들에게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해 대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2024학년도 예체능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구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 27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미술 및 음악 계열은 오는 8일 대구예담학교에서, 체육 계열은 오는 15일 대구상원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경희대, 영남대, 계명대 등 대학 교수와 진로진학 전문 고등학교 교사들을 초청해 예체능 계열별 학과 설명, 입시 동향 및 전략, 합격사례 소개 등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미술 계열은 지역의 미술대학 입시요강 및 학과 안내, 미술과 진로를 위한 학년별 진로진학 설계 방법 등을, 음악 계열은 실용, 클래식 음악의 2개 계열로 구분하여 전공 입시 동향 및 전략 등을, 체육 계열은 체육과의 진로 및 직업 소개, 체육 계열의 전반적인 수시·정시 전형 등을 안내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예체능 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