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절을 알려주는 술, 세시주", 홈술닷컴 통해 즐겨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햇매실로 빚은 ‘매실미주’ 2023병 한정 출시

햇매실로 빚은 여름 세시주 배상면주가의
햇매실로 빚은 여름 세시주 배상면주가의 '매실미주'. 홈술닷컴 제공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햇매실로 빚은 여름 세시주 배상면주가의 '매실미주'를 2,023병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해마다 계절을 담아 빚는 술'을 의미하는 세시주(歳時酒)는 맑은 물과 잘 익은 곡식, 제철 원료로 만들어져 그 해의 기후나 작황에 따라 각기 다른 맛과 향을 지닌다. 매 계절, 매해 단 한 번뿐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세시주다.

'매실미주'는 경기도 포천쌀과 햇매실로 빚은 미주(米酒)와 느린마을소주 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약주로 싱그러운 향과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차갑게 마실수록 시큼함은 줄어들고 달콤함이 배가되며, 상온에 잠시 두었다가 마셔도 좋다. 알코올 도수는 12도이며, 용량은 700㎖, 가격은 2만원이다.

올 여름을 대표하는 세시주 '매실미주'는 향긋한 매실향과 함께 달콤한 맛과 새콤한 산미가 잘 어우러져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이 제품은 홈술닷컴 및 전국 느린마을양조장 지점에서 소진 시까지 구입 가능하다.

홈술닷컴 관계자는 "매해 작황이 다른 포도의 상태를 알려주는 '빈티지'가 와인의 개성을 나타내듯 우리쌀과 제철 원료로 빚은 전통주 역시 고유의 '빈티지'를 지닌다"며 "올 여름은 매실미주와 함께 시원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