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7일과 14일 2023학년도 1학기 유아 상담 '마음 케어 시스템' 참여 유아의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부모 모래놀이를 실시했다.
'마음 케어 시스템'이란 새로운 환경 적응에 따른 분리불안이나 애착관계 형성, 또래관계 형성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아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진단-상담-지원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부모 모래놀이'는 1학기 유아 상담 마음 케어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상담의 효율성과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모래놀이치료 전문상담사와 함께 소그룹으로 강의 및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됐다.
'건강한 가족을 위한 부모 모래놀이'를 주제로 부모 자신의 무의식과 잠재의식을 표현하고 내면을 통찰하는 기회를 제공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긍정적 양육 환경 조성을 지원했다.
권정희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부모 모래놀이를 통해 부모 자신의 내적 세계에 대한 성찰의 기회와 올바른 부모 역할 연습의 기회 제공을 통해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