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잼버리 대원 맞아라~' 9개 관광 프로그램 마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당일 혹은 1박 2일 코스 운영 위해 대학교 기숙사, 공공 연수원 숙소 준비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6일 밤 광화문 서울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출발 전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6일 밤 광화문 서울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출발 전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북도는 새만금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맞기 위해 9개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는 우선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 경주를 중심으로 천년 신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코스와 안동지역 하회마을, 병산서원, 봉정사, 도산서원 등을 중심으로 세계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경주에서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리조트 내 물놀이장 시설 무료 이용과 플라잉 공연, 야간 신라 달빛 기행도 만나볼 수 있다.

안동에서는 하회별신굿탈놀이와 놋다리밟기, 탈놀이 공연을 특별히 선보인다.
포항의 랜드마크인 스페이스워크·포스코 역사박물관·포항 크루즈 체험으로 구성한 동해안 관광 및 산업 견학, 문경새재도립공원·에코월드·철로 자전거·자전거박물관 등 문경과 상주의 다이내믹 체험관광도 잼버리 대원들을 맞는다.

봉화 백두대간에서는 백두산 호랑이, 자생식물 등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도는 당일이나 1박 2일 코스 9개를 운영하기 위해 대학교 기숙사나 공공 연수원 등을 활용한 숙소도 마련했다.

전날에는 온열질환자 등 대회 참가자 진료를 위해 안동·김천·포항의료원의 '행복병원 버스'와 함께 의사, 간호사, 의료 보조 인력 등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장으로 보낸 바 있다.

행복병원 버스는 오지마을의 장애인,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의료취약계층을 상대로 매주 순회 진료를 펼치는 사업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새만금 잼버리에 참가한 스카우트 대원들이 대한민국 K-컬처의 원류인 경북의 세계문화유산과 한류 문화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 이후에도 전 세계 외래 관광객들이 경북을 방문할 수 있도록 경북관광 홍보에 온 힘을 다 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