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회 먹방' 영상 올린 日 기시다…'먹어서 응원하자' 캠페인 앞장

일본 관료와 후쿠시마 앞바다 수산물 '먹방' 영상 올려

30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일본 정부 관리들과 후쿠시마산 농수산물로 점심 식사를 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페이스북 캡처
30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일본 정부 관리들과 후쿠시마산 농수산물로 점심 식사를 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페이스북 캡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비롯해 일본 정부 관료들이 후쿠시마산 농수산물 '먹방' 영상을 공개하는 등 수산물 소비 캠페인에 앞장섰다. 중국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에 반대하며 일본산 수산물 전면 수입 금지에 나선 가운데 일본 정부 관계자들이 직접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나섰다.

30일 NHK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점심 식사로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잡힌 광어와 문어회, 후쿠시마산 농산물 등을 먹었다.

기시다 총리는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 스즈키 슌이치 재무상, 오구라 마사노부 아동정책담당대신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일본 정부는 이들이 함께 식사하는 장면을 찍은 영상도 공개했다.

일본산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일종의 캠페인으로 풀이된다. 해당 영상은 기시다 총리의 페이스북에도 게재됐다. 영상에는 '#먹어서 응원하자#스톱 풍평피해'라는 해시태그도 함께 달렸다.

기시다 총리와 식사 자리를 함께한 니시무라 경제산업상은 기자단에 "여러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기시다 총리가 앞장서서 풍평(소문)에 대응하고 어업인을 지원하려는 강한 자세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금주 중에 중국의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에 따른 수산 사업자 보호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