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병원 R&D사업 통해 창업한 ㈜프라임뮤파마 '킥오프 미팅'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라임뮤파마가 최근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 경북대병원 제공
㈜프라임뮤파마가 최근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 경북대병원 제공

경북대병원의 연구중심병원 육성 R&D사업 2유닛(연구책임자 이규엽 이비인후과 교수)에서 우수 의료기술 육성 사업화의 일환으로 올해 3월 창업한 ㈜프라임뮤파마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본 과제의 준비는 벤처 액셀러레이터인 액트너랩(Actner LAB)의 추천과 투자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프라임뮤파마는 2년간 5억원의 연구 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프라임뮤파마는 이번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을 계기로 경북대병원, 액트너랩, 경북대 약학대학, 경북대 자연과학대학의 공동연구자들 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롭게 시작하는 기술 창업 벤처회사의 CEO를 맡게 된 경북대병원 이규엽 교수와 전재한 교수는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미토콘드리아 병증 환자 및 기존 치료제의 충분하지 못한 약효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신규 치료제를 개발해, 환자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성만 경북도의장이 20일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해 적극 협조 의사를 밝혔고, 이는 경북도의회 동의 절차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원·달러 환율이 20일 1,480원에 접근하며 16거래일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외환당국과 미국 재무부는 원화 가치 하락을 우려...
1980년대 6400억원대 어음 사기로 큰손으로 불렸던 장영자(82) 씨가 사기 혐의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장 씨는 2022년 피해...
중국 암웨이 임직원 및 회원 1만 4천여 명이 내년 봄 한국에서 대규모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MICE)을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면서 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