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청년혁신센터는 대구경북 청년들을 대상으로 '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서포터즈 1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혁신센터 개소 후 처음으로 모집하는 1지 청년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넘치는 아이디어와 SNS 활용 능력을 이용해 창업관련 정보를 청년의 눈높이에서 제공하고. 센터의 공간과 입주 기업, 프로그램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창업에 관심 있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대구경북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0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약 3개월 간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에 참여할 청년들에게는 매달 활동비(40만원 내외)와 콘텐츠 제작 교육, 활동 굿즈 등을 제공하고, 활동 종료 후 적극적으로 활동한 팀과 청년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달성청년혁신센터(053-643-20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4월 문을 연 달성청년혁신센터는 청년(예비)창업기업 8곳, 성장 파트너사 1곳 등 총 9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입주기업과 (예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 등 각종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