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1일 일요일(음력 8월17일)>

쥐띠(子)

▶36년생 소소한 운동이라도 좋으니 많이 움직여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8년생 사욕을 버리고 정당한 것을 추구하려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이룰 수 있을 겁니다.
▶60년생 오늘 하루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자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72년생 할 말이 있다면 상대의 눈치를 보지 말고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전해야 합니다.
▶84년생 일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건 신중하게 생각하여 결정하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소띠(丑)

▶37년생 오늘은 본인이 직접 듣거나 보지 않은 것에 강한 확신을 가지는 것은 위험해요.
▶49년생 의욕이 필요하다면 오늘은 밖에 나가서 조금이라도 땀을 흘려보는 게 좋아요.
▶61년생 오늘은 일단 한 걸음 물러서 관망하며 감정 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3년생 이성과 데이트를 한다면 오늘은 분위기 파악을 정말 잘해야 하겠습니다.
▶85년생 실수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빠르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야 뒤탈이 없겠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뭐가 됐든 억지로 나의 것으로 만들려고 하면 오히려 안 풀릴 것입니다.
▶50년생 말이란 한번 뱉으면 주워 담지 못하니 불필요한 말은 삼가는 것이 유리해요.
▶62년생 운이 깃들길 바라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곤경에 처해 있는 사람을 도와주세요.
▶74년생 만나는 사람들에게 환한 미소를 보내면서 좋은 기운을 전하는 것도 좋겠네요.
▶86년생 비 온 뒤 땅이 굳는 것처럼 조만간 새로운 희망이 보일 수 있겠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지치고 피곤하니 오늘은 사소하게 하던 일을 내려놓고 그냥 쉬는 것이 좋습니다.
▶51년생 오늘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선에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63년생 기회 잡는 것도 열심히 뛰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다가온다는 것을 생각해야 해요.
▶75년생 대인관계 운이 상승하니 새로운 일을 구상하고 있다면 조력자를 찾아보세요.
▶87년생 오늘은 하는 일을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찾아보는 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건강도 차츰 호전되니 아무런 걱정 없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날입니다.
▶52년생 오늘은 더 이상 투자에 미련을 두지 말고 손을 놓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4년생 실패하는 것이 두려워서 시작하는 것조차 망설이고 머뭇거리게 될 수 있어요.
▶76년생 오늘 되도록 말을 아끼고 말을 할 때는 차분하고 조용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쇠퇴했던 운이 서서히 상승 중이니 하고 싶은 일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뱀띠(巳)

▶41년생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것이 나중을 생각했을 때 더 유리합니다.
▶53년생 참고 인내함이 필요한 날이니 활동은 축소하면서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게 좋아요.
▶77년생 오늘은 좋은 소식이든, 나쁜 소식이든 많은 사람 앞에 서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9년생 결혼했다면 임신운이 강하게 들어오고 생각했던 일을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열정과 의욕이 떨어지니 활동의 범위를 축소하여 조용히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54년생 이제까지 해 오던 일이 지루하게 느껴져도 다른 곳에 신경 쓰지 않는 게 좋아요.
▶66년생 가족에게 가장 고통을 주는 것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말이니 하지 않도록 해요.
▶78년생 자칫 감정이 앞서 말실수를 할 수 있으니 하고 싶은 말이 많아도 참아야 합니다.
▶90년생 오늘은 겸손하고 예의 바른 태도를 보일수록 윗사람의 도움이 많아질 것입니다.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자녀로 인해 가만히 있어도 절로 웃음꽃이 필 수 있는 하루입니다.
▶55년생 나이가 계급장이 아니니 나이 많음을 내새워 대접받고자 하지 않는 게 좋아요.
▶67년생 어려움은 다소 해결되어 가겠으나 완벽한 해결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79년생 크지 않은 성과에도 만족하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보여 주어야 하겠습니다.
▶91년생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치고 수정하는 것이 현명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결단력과 실행력을 보여 주면 이득이 있을 하루이니 선두에 서도록 해요.
▶56년생 갈피를 잡지 못했던 일이 있다면 확실히 매듭을 지을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68년생 결정할 일이 있다면 조용히 혼자 생각하여 천천히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움직이지 않고 얻고자 하지 말고 분수에 넘치는 것은 탐하지 않는 게 좋아요.
▶92년생 직장과 관련하여 희소식이 있을 수 있고, 이직의 기운도 강한 하루입니다.

닭띠(酉)

▶45년생 사이가 안 좋은 사람과 화해를 바라고 있다면 먼저 다가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57년생 오늘은 순간의 감정에 따라 상대에게 이끌려 가지 말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69년생 주변의 솔깃한 제안이 있어도 못 들은 척하고 그냥 넘기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1년생 새로운 아이템에 대해 확신한 마음이 생겨, 도전해 보고 싶어질 수 있겠습니다.
▶93년생 괜한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태도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개띠(戌)

▶46년생 신수가 태평하니 재운도 좋아지고 가정에도 활기가 돌 수 있는 하루입니다.
▶58년생 적은 돈이 모여 목돈이 될 수 있고, 매매 성사도 이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70년생 상황이 좋아지고 있으니 새로운 일을 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82년생 새로운 일을 생각하고 있다면 목표를 높게 설정하지 말고 현실적으로 세우세요.
▶94년생 본인의 취미보다는 상대의 취미 생활을 함께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본인 주장만 너무 내세우지 말고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59년생 오늘은 앉아서 고민만 하지 말고 나가서 에너지를 쏟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71년생 자만하거나 고집을 부리지만 않는다면 비교적 좋은 흐름을 타게될 수 있어요.
▶83년생 힘든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95년생 오늘은 우유부단한 모습을 버리고 결단력을 보여 주어야 하는 하루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