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청렴군민감사관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감사현장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청렴군민감사관 위촉식, 직무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자리로 농업 분야 각종 여론과 불편 사항의 현장 수렴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획감사실장의 자체감사 계획 및 실적 보고, 농업기술센터소장이 농업기술센터 일반 현황 보고에 이어 청렴군민감사관들은 농업 분야 건의사항과 불편사항, 자체감사에서 지향해야할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군위군은 청렴군민감사관의 농업 분야 및 자체감사 관련 의견, 수범사례 등을 청취한 뒤 이를 군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청렴군민감사관은 지난 5월부터 5건의 제도개선 사항을 건의했고, 남은 기간에도 불편사항 제보와 감사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수는 "청렴군민감사관제도를 통해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감사시스템을 구축해 감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각종 여론과 불편사항을 현장 수렴하고 반영해 신뢰 받는 청렴 군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