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ESG 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구해운 ESG 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강수정 국장 ▲장위초등학교 김경애 교장 ▲김영미 교감과 학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2021년부터 진행 중인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는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학교 숲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데크로 교체하고,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완공하게 돼 기쁘다"며 "기존 산책로 조성 중심에서 자연 속 야외 공연장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마련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