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자리한 웹툰 기업 ㈜스튜디오니니가 지난 9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 런칭한 웹툰 '수의사님! 안녕하세요?'가 런칭 한 달만에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조회수의 빠른 상승세는 드라마 웹툰 장르에서는 드문 일로, 웹툰 신작의 성공적인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수의사님! 안녕하세요?'는 수의사인 주인공 '이준'이 동물들과 말이 통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힐링 웹툰으로, 다양한 동물들의 귀여운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전 연령가 웹툰이다.
스튜디오니니 최윤영 이사는 "'수의사님! 안녕하세요?'는 독자 반응을 이끌어 냄으로써 귀여운 동물 캐릭터에 대한 독자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 단순한 웹툰 연재를 넘어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굿즈, 이모티콘 등 2차 IP사업을 추진 중이며, 웹툰 기반의 IP를 개발하고, 글로벌 IP홀더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통계청에서 실시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전체 가구의 약 15%인 312만9천 가구로 집계되는 등 반려동물 인구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상황으로, 해당 웹툰 IP의 연관 산업 진출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또 지난 10월부터 아크보호소(구 계양산시민동물보호소)의 보호견 정기 후원을 시작으로 수익금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동물에게 사용하는 등의 선행을 이어나가고 있어, 지역사회와 공익사업에 기여하는 행보 또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대구에 자리한 스튜디오니니는 양질의 웹툰을 제작해 유통하는 종합 에이전시로 2021년부터 웹툰 '아기 건물주는 이만 은퇴합니다(1천500만뷰)', '대놓고 사내연애(1천700만뷰)' 등 다수의 작품을 제작했으며, 국내 및 해외 14개국에 웹툰을 수출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