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웃음꽃 핀 어르신들…'제13회 북구어르신 한마음큰잔치' 성황리 개최

16일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북구 내 경로당 어르신 등 1천여 명 참석

지난 16일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지난 16일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3회 북구어르신 한마음큰잔치'에 참여한 2명의 어르신이 체육대회에 임하기 전 공정하고 다치지 않고 게임에 참여하겠다는 취지로 선서를 하고 있다.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 제공
지난 16일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지난 16일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3회 북구어르신 한마음큰잔치'에 참석한 배광식 북구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 제공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부설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소장 박보리)는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과 함께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해 지난 16일 '제13회 북구어르신 한마음큰잔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북구청이 1997년 9월부터 운영해 온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는 경로당을 거점으로 경로당 회원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여가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북구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체육대회를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지역 주민과 후원단체 및 자원봉사자가 서로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엔 경로당 회원과 후원단체 및 자원봉사자 1천여 명이 참여했다.

대구시티병원, LX한국국토정보공사 대구서부지사, 대구은행 경북대지점 후원단체와 대원유치원 및 봉사단(대한적십자사 대구북구지구협의회, 개나리봉사단, 북구새마을부녀회 임원단, 산격3동 새마을 부녀회, 수선화봉사단 등)의 후원과 봉사가 이어졌으며 다채로운 공연들로 행사는 한껏 풍성해졌다.

행사에 참석한 배광식 북구청장은 "오랜만에 어른들을 뵈니 반가웠다"며 "어르신들의 하루하루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보리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 소장은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이용 회원들이 우울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