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동심리검사 플랫폼 아맘때, 가입자 수 증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아맘때 제공
사진= 아맘때 제공

아맘때는 가입자 수 증가율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맘때'는 '우리 아이 마음이 궁금할 때'의 줄임말로, 아동의 심리 검사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분석 솔루션을 제안한다. 현재 '아맘때'는 매월 약 1600명이 방문 및 이용하고 있으며 트로스트, 마인드카페 등과 함께 국내 대표적인 심리검사, 상담 앱이다.

'아맘때' 앱에서는 (Pro) AI HTP 아동 그림 심리검사, 아동·청소년 행동 평가 척도 (CBCL 6-18), 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 등의 검사를 제공하며,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아이와 부모의 관점을 파악하여 다면적으로 아이의 심리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아맘때 앱은 1분 그림검사 가이드영상을 시청한 뒤 아이의 그림을 사진으로 촬영해 업로드하면 전문가 소견이 담긴 체계적인 결과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의 비대면 해석상담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맘때를 통해 심리검사를 이용한 한 사용자는 "검사지로도 충분히 아이의 심리상태가 설명이 되었지만,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전문 상담사와의 비대면 상담 때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결과지 해설은 물론 육아 팁까지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설명했다.

비대면 상담 이후,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판단되어, 심치료센터나 병원에 방문을 희망하는 경우 등록된 위치 기반으로 제일 가깝고 믿을 수 있는 아동심리· 발달 센터도 추천해준다.

아맘때 관계자는 "아맘때의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해주시는 분들이 많고, 입 소문을 통해 추가적인 유입도 늘고 있어 감사하다"며 "향후 검사 종류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며 꼭 필요한 서비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유튜버 전한길씨가 부정 선거를 주제로 25일 토론회를 열기로 합의했으며, 전 씨는 이 대표가 부정선거로 당선됐다고 주...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하며 AI 반도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퇴직연금 제...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안에 대해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및 국제학교 설립 등 137개 조항 중 100여 건을 '불수용'한다고 밝혔다....
중국의 호텔 객실에서 촬영된 불법촬영물이 수천 개에 달하며, 투숙객의 사생활이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BBC의 보도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