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수의대 학생 '감염병 백신연구 에세이 공모전' 휩쓸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 쾌거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이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이 '감염병 백신연구 에세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이 '감염병 백신연구 에세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경북대에 따르면 국립보건연구원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가 개최한 '제1회 감염병 백신연구 에세이 공모전'에서 경북대 수의대 학생이 대상, 우수상, 장려상 전 부문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각각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다.

본과 1학년인 최보라 씨는 '코로나19 중환자실에서의 삶과 죽음, 그 경계를 잇다'를 주제로, 과거 중환자실 간호사로서 겪었던 코로나19 경험담과 현재 수의학도로서의 다짐을 담은 에세이로 대상으로 수상했다.

우수상은 송영우 씨와 이정진 씨, 장려상은 박혜진 씨와 이호준 씨, 최인수 씨가 받았다.

곽동미 경북대 수의과대학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며 요즘은 글로벌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더욱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수의대 학생들이 사람과 동물,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감영병 대응을 위한 큰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