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온(GREENON)이 IoT 해충방제 살균소독기술 '스파이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린온은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 공식 소독업체로 정상회의장 공간 방역을 수행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국내 항공사 및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국내외 항공기 기내 소독 전문 업체다.
현재 그린온은 "예측에서 지능적으로 기기제어"하는 두 가지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그린온의 환경&위생 예측지수는 미세먼지, 공기질지수, 식중독지수, 호흡기바이러스(감기가능지수)등을 통하여 바이오에어로졸 감염예측지수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제품으로는, Blue Touch 공기청정제균기, SPZIER 살균해충방역기가 있다.
최근에는 환경부 중소환경기업 상용화 지원사업으로 'IoT 기반 바이오에어로졸지수와 생활환경 화학물질 센싱을 통한 제어기술'이 탑재된 살균해충방역기를 개발하여 스마트 방역 환경을 구현했다.

그린온은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소비자에게 환경&위생 상태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공기청정에서 공기살균과 해충방제 등 전염병이 발생될 환경조건을 차단하는 제어 기술을 보유했다.
1단계에서 환경&위생 상태를 예측하고, 2단계에서는 방제(사전 예방)를 수행하며 3단계에서는 방역(사후 처리)을 단계적으로 제공하여야만 감염예방을 차단할 수 있는데, 현제는 예측과 방제가 빠진 무분별한 약품 살포와 공기청정살균기 가동만으로 방역을 하고 있다. 그린온의 바이오 에어로졸 감염예측지수의 차별화된 장점은 바로 '예측'이다.
또한, 스파이저는 ▲해충방제 ▲공기살균 및 표면살균 ▲악취 물질 제거 ▲가습 용도 ▲실내 환경 및 위생 상태 모니터링 정보제공 등 하나의 제품으로 5 in 1 기능이 가능하다
12월에는 '2023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과 내년 3월 '중국 국제 농화학 및 작물보호박람회'에 참가해 개발된 그린온 제품들을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