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대구센터 "여성기업인 비즈니스 성공 이끄는 원동력될 것"

2023 여성기업 멘토링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대구센터(센터장 이성월,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29일 지역 여성기업인 60여명이 모여 올 한해 추진한 성과와 효과적인 멘토링 전략을 공유하고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성과확산의 장을 마련했다.

대구센터는 예비여성창업자 및 초기 여성기업들의 일·가정 양립에 대한 애로사항 및 경영활동에 대한 고민해결과 사회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여성기업 멘토링지원사업을 추진, 지역 내 성공한 여성CEO가 대구센터 입주기업의 멘토가 되어 기업에 경영노하우 전수 및 후견인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구센터 입주기업 14개사(멘티기업)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멘토링이 가능한 지역의 여성CEO를 발굴, 자격조건이 갖춰진 멘토를 선정하여 멘티‧멘티간의 매칭을 통해 6개월간 맞춤형 멘토링 및 코칭 방식으로 운영했다. 센터 입주기업과 지역여성 CEO간의 멘토링 관계를 맺고 주기적으로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 결과 총 54회의 멘토링 실적을 달성했다.

대표적인 성과로 2022년 입주하여 비즈니스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는 ㈜엑스레이트(대표 장유경, 멘티기업)는 ㈜한울네오텍(대표 윤은경, 멘토기업)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기업의 자체 제작플랫폼 생존전략과 활용방안에 대해 코칭을 받은 결과 멘토기업과 대구 메타산단개발 및 부산 에코델타시티 AI기반 메타버스 모니터링 시스템 및 시뮬레이터 시범구축사업에 참여하여 현재 사업을 협업 중에 있다.

이성월 센터장은 "여성기업은 일반기업에 비해 일·가정 양립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올해 첫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의 성공한 여성경영인과 창업초기 여성기업이 멘토링 제도를 통해 결속되어 여심을 나누는 것은 물론, 사업분야에서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창업초기 여성기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을 거둘수 있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