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고용노동청은 30일 오전 11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항공사 일경험 참여자들과 '항공 도약! 일경험 프로젝트 4기' 발대식과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규석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을 비롯해 지역 5개 대학 관계자, ㈜티웨이항공, ㈜티웨이에어서비스 관계자, 지역 청년 80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선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대구공항 내에서 항공사 승무원 일경험을 시작하는 프로젝트 4기 20명에 대한 선서식과 직무교육이 이뤄졌으며, 성과보고회에선 지난 4월부터 추진된 프로젝트의 경과보고와 취업 성과 등을 공유했다.
또한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재학생) 80여 명이 참여해 ▷항공사 취업전략 특강 ▷현직 아나운서에게 배우는 취업 면접 스피치 ▷멘토링 등 취업 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청년들에게 항공사 직무교육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월부터 대구고용노동청, 5개 대학일자리센터, 티웨이항공, 티웨이에어서비스 등이 협력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사 일경험은 대학교 학사일정(참여자 학점 인정)을 고려해 각 기수 당 2~3개월 단위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엔 1기와 2기 참여자 40명이 수료했다.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는 3기 20명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김규석 대구고용노동청장은 "지역 청년들에게 항공 일자리 취업 관련 일경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년 구직자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