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밤에도 안심하고 다니세요" 예천군 2023년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완료

대왕교 주변 한천체육공원 산책로 1.2km 구간 17본·예천여고 운동장 주변 3본 등 20본 설치

대왕교 주변 한천체육공원 산책로 1.2km 구간 설치된 태양광 LED 가로등. 예천군 제공
대왕교 주변 한천체육공원 산책로 1.2km 구간 설치된 태양광 LED 가로등.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2023년 안심가로등 플러스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태양광 LED 가로등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이 사업은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11개 지방자치단체에 총 360개의 안심가로등을 지원함으로써 주민의 야간보행 환경 개선과 범죄예방 등을 도울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사업은 태양광 LED 가로등 20본을 배정받아 총사업비 1억5천만원 들여 대왕교 주변 한천체육공원 산책로 1.2㎞ 구간에 17본과 예천여자고등학교 운동장 주변 3본을 설치했다.

앞서 예천군은 2019년 한천체육공원 산책로 2㎞ 구간에 37본의 태양광 LED 가로등 설치한 바 있다.

이번 가로등 설치로 야간보행 중에도 안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태양광 충전으로 가로등을 밝혀 공공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산책로에 가로등이 늘어 군민들의 여가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밝고 안전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