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섭(56) 전 행정안전부 차관이 지난 6일 자신의 모교인 경북 상주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자신의 저서 '한창섭 넌 누구냐' 출판기념회를 갖고 내년 총선 상주·문경 선거구 출마를 위한 본격행보에 나섰다.
이날 출판한 '한창섭 넌 누구냐'는 한 전 차관이 32년간 공직생활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을 담고 있다.
한 전 차관측은 이날 행사에 상주 문경에서 수백여명의 지지자가 참석, 체육관을 가득 메웠다고 밝혔다.
내빈으로는 이상배 전 국회의원과 성백영 전 상주시장, 황천모 전 상주시장, 박찬선 낙동강문학관 관장 등이 참석 했다.
이외에도 한 전 차관과 함께 행정고시 출신이자 총선 상주·문경 출마의 뜻을 밝힌 고윤환 전 문경시장도 경쟁자이지만 내빈으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강병규 2대 안전행정부 장관,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 원장, 홍윤식 제2대 행정자치부 장관 등은 영상 및 축전을 보내왔다.
한 전 차관은 "행정이나 정치나 본질은 국민을 섬기고 모시는 일이다"며 "32년 간의 공직기간 동안 쌓아온 행정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가와 고향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 전 차관은 상주시 내서면 출생으로 상주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영국 버밍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3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청와대 행정관, 행정자치부 인사기획관, 충북 행정부지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을 거쳤다.
지난해 5월 윤석열 정부 초대 행정안전부 차관에 임명됐고 이태원 참사로 인한 장관 탄핵 소추 당시 장관 직무대행을 역임했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전한길 "李대표 사법리스크 때문에 대한민국 법치·공정 무너져"
홍준표 "탄핵 기각되면 대구시장 계속…역점적으로 사업 추진"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