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본격적인 겨울 추위 시작되나, 주말 영하권 ‘한파’…다음 주도 강추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6일 낮 최고기온 0~6℃…밤까지 눈 또는 비 내리는 곳도
17일은 아침부터 영하권으로 '뚝'…영하 10도까지 떨어져

비가 그치며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진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한 시민이 외투모자를 쓰고 걷고 있다. 연합뉴스
비가 그치며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진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한 시민이 외투모자를 쓰고 걷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경북 주말 날씨는 차가운 대륙 고기압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주말동안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16일 기온이 전날보다 5~10℃가량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0~5도, 낮 최고기온은 0~6도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경북 지역 최저기온은 대구·포항 4도, 안동 1도 등, 낮 최고기온은 대구·포항 5도, 안동 2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경북남서내륙엔 16일 밤까지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새벽에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이고, 예상 적설량은 1~3㎝다.

16일부터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순간풍속 20㎧ 이상의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해남부해상에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17일은 아침부터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추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이 대구 영하 7도, 포항 -6도, 안동 -10도 등, 낮 최고기온은 대구‧포항 -1도, 안동 -2도로 예보됐다.

이번 주말부터 시작된 추위는 다음 주까지도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아침 최저기온 -11~1도로 영하권에 들겠고, 낮 최고기온도 -2~7도로 평년보다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주말 동안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