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중근 사진 게재' 한소희 SNS 테러한 日네티즌…서경덕 "역사 못 배운 탓"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우 한소희가 자신의 SNS에 올린 안중근 의사 사진, 영화
배우 한소희가 자신의 SNS에 올린 안중근 의사 사진, 영화 '영웅' 포스터. 서경덕 교수 SNS

최근 배우 한소희 씨가 SNS에 안중근 의사 사진을 올렸다가 일본 네티즌들로부터 댓글로 항의를 받은 것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비판했다.

27일 서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일본인들이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한 씨는 최근 자신이 출연한 넷플릭스 새 시리즈 '경성크리처' 스틸컷과 함께 안중근 의사 사진을 업로드했고,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일부 네티즌들이 '혐일이다' '일본 팬들을 무시한다' '한국인들은 피해망상' 등 비난하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서 교수는 "올해 초 안중근 의사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이 성황리에 상영될 때, 일본 측 SNS상에서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해 큰 논란이 된 적도 있다"고 상기시켰다.

또 일본 총리를 지낸 스가 요시히데가 지난 2014년 중국에 안중근 기념관이 개관하자 "일본 초대 총리를 살해해 사형판결을 받은 테러리스트"라고 말해 일본 우익 세력의 찬사를 받은 사실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한소희 씨에 대한 댓글 테러, '영웅'에 대한 어이없는 반응은 일본 정부가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행하지 않았기에 벌어진 결과"라고 일침했다.

그는 "K드라마·K영화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니 (일본은)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가 제대로 드러날까 봐 두려워하는 모양새"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과 중국의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K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가 더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입당 769일 만에 제명되면서 정치적 책임론이 부각되고 있으며, 그는 검사 특유의 리더십으로 비판받고 있다. 대구...
금값이 지정학적 위기감과 달러 약세 우려로 유례없이 급등하고 있으며, 29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금 현물 가격은 온스당 5천542.53달러...
대구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영양교사가 학생들에게 급식 잔반을 강제로 먹이도록 지시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으며, 피해 학생들은 구토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한국에 대한 관세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국회가 '대미투자특별법'을 통과시키지 않음에 따라 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